내 현재 수입에 대해 왜 불만족일까?
나는 현재 외국계 기업에 다니고 있다. 이름은 말할 수 없지만 일본계 기업이다. 일본계 기업 특성상 그리 많은 연봉을 주진 않지만, 한편으로는 꽤 많이 주는 거 같다고 생각한다. 원천징수액을 기준으로 연봉을 다시 환산하면 꽤 높은 금액이 된다. 대기업 수준은 되는 거 같다.
근데 사는 건 정말 팍팍하다. 여윳돈을 모을 수가 없다.
월 실수령액은 약 400만원 정도이다. 고정지출이 달에 약 250만원 정도이다. 고정지출 비용에는 주거비, 통신비, 보험비, 교육비 등이 있다. 그러면 대충 150만원이 남는데, 여기서 생필품, 식비, 경조사 등등 모든 돈들이 지출돼야 한다.
다만, 와이프가 어느정도 수입이 있긴 하다. 일을 할 수 없어서 매달 약 34만원 정도되는 연금을 받는다. 그러면 매월 고정 수입이 430만원 되며 지출 가능한 금액은 184만원이 된다.
근데 실제로 살아보면 알겠지만,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금액이 지출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경조사를 챙기거나 병원을 가거나 하면 바로 적자다. 저금은 생각조차 할 수 없다. 최소 월 100만원은 저금하면서 지금보다 조금 더 여유있게 살고 싶으면 얼마를 벌어야 할까?
추가금액 목표
일단, 목표 저축액 100만원과 50만원 정도만 더 들어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그러면 내가 달에 추가로 벌어야 하는 금액은 150만원이다. 150만원을 어떻게 하면 추가로 벌 수 있을까?
1. 블로그
2. 쿠팡 어필리에이트
3. 이직
4. 배달
5. 아르바이트
배달이랑 아르바이트의 경우는 정말 시간이랑 몸을 갈아 넣어서 돈과 치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지양하고 싶다. 그러면 이직은 어떨까? 솔직히, 나는 내 능력에 비해 과분한 회사와 돈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노예 근성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는 걸 수도 있지만 사람이 분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와이프는 자기 객관화가 좀 덜 되는 거 같다. 항상 내가 너무 돈을 못 번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이직을 해서 월 150만원을 추가로 벌기 위해서는 연봉을 대충 2천은 올려서 이직해야 한다. 앞서 말했지만 나는 그럴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트라이를 해볼 생각은 있다. 이직을 하면 그래도 최소 월 50~60정도는 올려서 갈 예정이다.
액션 아이템
월 50을 올려 이직을 한 경우라면 나머지 100만원은 어디서 메꿀 것인가?
이직을 하지 않았다면 150만원을 어떻게 더 벌 것인가?
그 답은 1번과 2번에 있다. 같은 맥락이긴 한데 조금은 다르다고 생각해서 나눴다. 나는 과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여지껏 대략 1000만원 이상은 벌어 본 경험이 있다. 컴퓨터에 앉아 글만 작성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정말 기적처럼 보이긴 하지만 힘들다. 나는 그 힘듦을 꾸준히 이겨내지 못했다. 결국 제발 이 수익이 이어지기만을 기도했었고 결과는 역시나 패망이었다.
애드센스 부업으로 돈이 들어올 때는 마냥 좋았다. 근데 돈이 다시 들어오지 않게 되니까 그만큼 뭔가 더 일상이 허덕여지게 됐다.
아무튼 결론은 다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증대해 볼 예정이다. 일단, 현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다시 받을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 목표는 1달 이내, 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 창출은 연말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장황하게 글로만 써 놓으면 목표가 희석되니 아래에 다시 정리하겠다.
1. 애드센스 승인 - 2025년 11월 12일 이내
2. 수익 창출 - 2025년 12월 31일 이내